각종 엘러지, 루프스,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 섬유근육통, 원형탈모, 아토피, 백반증, 크론씨병등 이 모든 종류의 질병을 '자가면역질환'이라 부른다. 이는 면역세포가 적과 아군 음식을 잘 구분하지 못하고 스스로의 몸을 공격하면서 나타나는 '과면역반응'이다. 텔로유스는 밖으로 드러난 현상을 인위적으로 억누르는 것과는 전혀 반대의 방법으로 근본적인 도움을 준다. 바로 면역세포가 왜 스스로의 몸을 공격하는가 그 근본 원인을 찾아 조정함으로써 도움을 준다.

면역 세포 표면에는 적과 아군을 인지해내는 안테나와 같은 당단백이란 세포신호들이 존재한다. 나이가 들거나 스트레스를 많이받을 때 이 세포신호들이 무너지면서, 면역세포들이 적과 아군을 인지해 내지 못하고, 스스로 몸의 일정 부분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각 부위에 따라 이름만 다르게 부를 뿐 이 모두 ‘자가면역질환’이다.
텔로유스는 세포 표면에 인지 기능을 담당하는 안테나의 원료중 몸에 결핍되 있거나 몸에서 거의 만들어 내지 못하는 핵심 원료를 공급해준다.

그러면 면역세포 표면의 안테나들이 다시 똑똑해 지면서 적과 아군을 다시 인지해 내기 시작한다. 한마디로 '면역벨런스'가 회복되는 놀라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일들이 일어나게 된다. 아래 동영상의 백혈구 세포처럼 적을 잘 공격하고 아군은 공격하지 않게 된다. 백혈구 표현의 하얗게 뿌연 테두리가 바로 세포신호가 있는 부분이다.
텔로유스는 줄기세포나 면역세포가 제 기능을 하도록 세포신호분자를 공급해준다. 그래서 그동안 수만명의 자가면역질환으로 평생 고생하던 사람들의 면역이 제 기능을 하게되고,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젊음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질병의 깊이에 따라 평균 6개월 빠르면 3개월 만성은 1년정도면 놀라운 회복을 경험하게 된다. 주위에 자가면역질환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놀라운 소식을 꼭 전하고 그들의 삶이 바뀌는 것을 지켜보자.
아래 내용은 전체 내용을 다시 요약해논 동영상이다.